썡媛

업체탐방

 

흙살림’ 25, 유기농의 미래를 보다!

흙살림’ 25주년 기념식 개최

 


 

 

 

창립 25주년을 맞은 흙살림’(회장 이태근)이 지난달 11일 충청북도 괴산군 불정면 토종농장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흙살림생산자와 소비자 회원, ·현직 임직원, 지역사회와 농업계 인사 4백여 명이 참석했다.

흙살림은 창립 25주년 슬로건으로 흙살림 25, 유기농의 미래를 보다를 정하고, 이에 맞춰 지나온 발자취를 회고하며, 새로운 미래와 유기농의 진로도 함께 모색해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흙살림이 지나온 길을 동영상으로 발표했고, 생산자부터 농업계 인사까지 인물 사진전도 함께 선보였다. 아울러 운영에 도움을 준 인사들에게 감사패도 전달했으며, 3흙살림 대상에는 충북 청주시 김봉기 농민을 선정했다.

기념식에는 꾸러미 회원 등 소비자 회원 70여 명이 참석, 25주년을 맞은 흙살림생일을 축하하고, 전문 예술가들이 기증한 설치예술 작품 제막식도 함께 열려 행사를 더욱 빛냈다.

이 회장 은농민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도움과 격려 덕분에 흙살림25년을 이어왔으며, 유기농업의 시작과 끝을 모두 책임질 수 있는 조직이 되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우리나라 유기농업을 희망으로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바쳐나가겠다고 밝혔다.

 


 

 

_윤호중 기자 saenongsa@hanmail.net

사진_‘흙살림연구소 제공

 

 

 

 

홈페이지에서는 '새농사'에 수록되는 기사의 전체 또는 일부만 공개합니다.

'새농사'의 기사전문은 전자잡지 모아진(www.moazine.com)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월간새농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