썡媛

현장의발걸음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2017 농업인 학습단체 성과보고회개최

지난달 16~17, 성과보고회와 더불어 세미나·발표회 등 병행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원장 김영수)은 지난달 16일부터 이틀간 농업기술원 행사장에서 ‘2017 농업인 학습단체 성과보고회를 열고, 3농혁신 실천 확산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가 육성·지원하는 농업인학습단체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품목농업인연구회 등 4개 단체가 주관하여 회원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도내 농업인 학습단체의 올해 성과 발표와 우수사례 공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농업기술원과 시·군의 올해 기술보급 성과 120건이 전시돼 도내 공무원과 농업인들이 함께 공유하고 신속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술행사로는 최근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스마트팜 확산 세미나충남의 농촌지도비전 2030’ 발표회가 열려 미래농업이 나가야 할 지도사업의 방향을 논의했다.

야외전시장에서는 올해 새로 개발된 농작물 신품종 딸기, 국화, 인삼 등이 전시되었으며, 향토음식 활용 관광홍보, 농촌 융·복합 비즈니스 우수모델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여 참가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농업인 학습단체가 올해 동안 활동한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가치를 지속해 알리고, 기술을 개발 보급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충남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취재_윤호중 기자 saenongsa@hanmail.net

 

 

홈페이지에서는 '새농사'에 수록되는 기사의 전체 또는 일부만 공개합니다.

'새농사'의 기사전문은 전자잡지 모아진(www.moazine.com)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월간새농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